본문 바로가기

My Story.. v('. ')v

오델로(Othello)라는 게임을 아시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한면에는 흰색 한면에는 검은색인 돌로 총 64칸짜리 판에서 서로의 돌들을 뒤집는 두면서 자신의 돌 사이에 있는 상대편 돌들을 먹어서 이기는 게임이다.

처음보는 사람들은 바둑이나 오목 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엄연한 서양게임이고 서양에서는 즐겨하는 게임이란다.

내가 이게임을 처음 접한 때는 예전에 라이코스 라는 포털 싸이트에서 자바게임으로 오델로를 서비스할 때 알게 되었다.

그 시절 인터넷 환경은 그리 좋지 않아서 였을까? 이러한 자바게임이 계속해서 나오던 때였는데, 유독 이게임이 날 즐겁게 만들었고 승부욕으로 불타 오르게 만들었다.

지금도 오델로라는 게임을 아는 사람은 별로 없었지만, 그 당시에도 오델로라는 게임을 모르는 사람이 많았다.

라이코스 싸이트 자바 게임안에서 오델로 유저들끼리는 웬만큼 알고 지낼 정도 였으니, 오죽했겠나 생각한다.

인터넷 동호회까지 가입해서 열심히 활동했었는데, 내가 온라인 모임으로는 처음으로 오프라인 모임을 갔던 동호회였다.

현재는 윈도우 XP에서 기본게임안에 리버시라고 인터넷 게임으로 제공 되서 간간히 심심할때, 즐겨한다.

개인적으로 윈도우 개발자중 한분이 이게임을 잘 하시나보다 생각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은 윈도우 기본 게임으로만 즐기는데, 이유는 유명한 게임 포털 싸이트에서 이게임 서비스를 제공을 안한다.

가끔씩 대회도 나가보고 싶다는 생각도 하는데..나의 특기인 귀차니즘이 날 방해한다.

대회나갈 실력이나 되려나?..^^ 어디가서 지고 돌아오지는 않으니..^^ (ㅈㅅ)

이게임은 다른 보드게임보다 한단계 수준높은 게임이라고 자평한다.

전세를 순식간에 역전시킬때 그맛..상대편 색깔로만 가득찼던 판을 순식간에 내돌 색깔로 만들어버릴때의 그맛..

오델로 하시는분이라면 공감할것이다. 다른사람들에게 한번쯤은 권하고 싶다. 이게임 매력있다고..^^



관심있으신분 참고하시라고 웹주소 올려드려요.^^

한국 오델로 협회 http://www.othello.or.kr/index.htm

오델로 클럽        http://www.othelloclub.com/